스마트스토어 운영하시는 분들이 계신가요? 저는 이번에 새로 오픈해서 틈틈히 운영하고 있어요. 처음엔 무료배송+포장비 1만원+광고비 30만원 이하로 팔아보려고 했는데.. 물건 팔고있는걸 보니깐 이게 뭐지..? 싶더라구요. 그래서 알아보니깐 그냥 나만 그런게 아니더라구요. 대부분이 다 그렇더라구요. 그래서 이번에는 여러분들께 도움이 될수있도록 포스팅을 해보려고 해요.
스마트스토어 업체라면 반드시 정해진 일수 안에 물건을 보내줘야하나요?
네 그렇습니다. 7일 이내라고 되어있는데 실제로는 3~4일이면 충분히 된다고 합니다. 다만 배송장번호를 입력하지 않으면 빠른순으로 나오는데요, 이때 일부러 번호를 안넣고 미루는 업체가 많더라구요. 그렇게 되면 나중에 진열순위가 밀려날 수 있으니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스마트스토어 업체라면 반드시 매일 광고를 돌려야하나요?
아닙니다. 매일 돌릴 필요는 없구요, 주 1회 이상은 꼭 돌려야 합니다. 안그러면 인기매장 자격 상실 위험이 있습니다. 또한 광고 예산은 1개월에 50만원 이상이어야 하는데요, 만약 50만원 미만이라면 수수료율이 10%에서 15%로 변경됩니다.
스마트스토어 업체라면 반드시 출석체크를 해야하나요?
아닙니다. 출석체크는 의무사항은 아니지만 나중에 뜨는 사람이라면 무조건 클릭해야 합니다. 안그러면 감점되기 때문이죠. 아무래도 신매장이라니깐 빨리 뜨고 싶은 마음에 클릭을 하게 되는데요, 그러면 오히려 역효과가 나오기도 합니다. 이 부분은 조심해야겠죠?
이제 어느정도 감이 오셨을텐데요, 이렇게 까지 해야되는건가 싶을 수 있겠지만 사실 그냥 괜찮아요. 아무리 어렵다고 하더라도 해야되는건 다 해야되는거니깐요. 뭐 그렇게 어려운건 아니니깐 쉽게 맞춰나갈 수 있을거라고 생각합니다. 그럼 여기까지 스마트스토어 통신판매업신고 방법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