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 프로그램은 회사 업무나 과제 등 다양한 분야에서 많이 활용되는 프로그램입니다. 특히 데이터 분석과 관련해서 많은 사람들이 엑셀로 작업을 하고 있죠. 하지만 막상 해보면 쉽지만은 않은 게 이 엑셀이라는 녀석이랍니다. 그래서 이번 시간에는 여러분들을 위해 아주 기초적인 내용이지만 알아두면 유용한 엑셀 꿀팁 몇 가지를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그래프 그리기 어렵지 않나요?
사실 처음엔 저도 어떻게 해야할지 막막했어요. 그냥 막 그리면 될 줄 알았는데 그게 아니더라구요. 일단 차트 종류 중 어떤 걸 선택해야하는지 알아야겠죠? 막대차트, 꺽은선형, 원그래프, 분산형 등등 여러가지 모양의 차트가 있지만 대부분 우리나라에서는 꺾은선형 또는 원형 차트로 많이 표현한다고 하네요. 그리고 나서 각 항목별로 값을 입력하면 끝! 참 쉽죠?
여러개의 셀을 하나로 합치는 방법은요?
저는 개인적으로 이게 제일 어려웠어요. 하나하나 복사 붙여넣기 하는것도 일이고.. 근데 알고보니 이렇게 간단한 방법이 있더라구요. 먼저 원하는 범위를 드래그 한 후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줍니다. 그러면 위 사진처럼 메뉴가 뜨는데 거기서 `선택하여 붙여넣기`를 클릭해주면 됩니다. 그러고나서 `값`을 체크해주고 확인을 누르면 짜잔~ 순식간에 합쳐졌죠?
지금까지 엑셀 그래프 그리는 법과 여러가지 꿀팁들을 알아보았는데요, 어떠셨나요? 도움이 되셨나요? 다음시간에는 좀 더 유익한 정보로 돌아오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