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 작업을 하다보면 특수문자를 써야될 때가 종종있어요. 하지만 한글처럼 자주 쓰는 문자들이 아니다보니 막상 쓰려고 하면 어디있는지 찾기 힘들때가 있죠. 그래서 준비했습니다! 엑셀 특수문자표! 지금부터 같이 알아보아요~
특수문자 어떻게 입력하나요?
가장 먼저 해야할 일은 원하는 특수문자를 선택하는 거예요. 저는 별모양을 선택했어요. 그러면 위 사진처럼 해당 특수문자가 표시되는데요, 이 상태에서 키보드 자판 맨 왼쪽 상단에 있는 ` 를 눌러주면 아래사진처럼 작은 창이 뜹니다. 이때 원하시는 특수문자를 클릭하면 끝! 참 쉽죠?
특수문자 단축키 없나요?
단축키는 아쉽게도 없어요 ᅲᅲ 대신 이렇게 여러가지 방법으로 특수문자를 쓸 수 있답니다. 첫번째로는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누른 후 메뉴 중 삽입 - 기호를 누르면 다양한 특수문자들을 만나볼 수 있어요. 두번째로는 Ctrl + F10 을 누르면 나오는 팝업창에서 특수문자를 찾을 수 있어요. 세번째로는 윈도우 키 + .(마침표) 를 누르면 현재 커서 위치에 적용되는 특수문자 목록이 나옵니다. 네번째로는 Alt + Shift + I 를 누르면 화면 하단에 특수문자목록이 나와요. 다섯번째로는 도구모음줄 빈공간 우클릭->삽입->기호 에서 찾으실 수 있어요. 여섯번째로는 메모장 등 다른 프로그램에서 복사해서 붙여넣기 하는 방법입니다.
이제 특수문자 쉽게 쓰자구요! 이상으로 엑셀 특수문자표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