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 작업시 자주 사용하는 특수문자들을 소개할게요. 저는 한글문서보다는 주로 엑셀을 많이 사용하는데요, 문서작업시에 유용하게 쓰이는 특수문자들이 있어서 공유하려고 합니다. 특히나 회사에서는 PPT 나 워드 등 다양한 문서 프로그램을 사용하기 때문에 알아두면 좋을것 같아요.
특수문자 어떻게 입력하나요?
기본적으로 문자표라는 기능을 이용해서 특수문자를 입력할 수 있어요. 먼저 키보드 왼쪽 아래 F9 키를 누르면 위 사진과 같은 창이 뜨는데요, 거기서 `삽입` 탭을 클릭하면 오른쪽 상단에 여러가지 기호들이 나와요. 원하는 기호를 선택하거나 직접 입력 후 엔터를 치면 해당 기호가 삽입됩니다.
한글에서도 특수문자 쓸 수 있나요?
네 물론입니다! 윈도우 검색창에 “한자” 라고 검색하면 한자키가 나오는데요, 이 단축키를 누르고 원하는 글자를 쓰면 됩니다. 하지만 이렇게 하면 모든 자음/모음을 다 써야되기 때문에 시간이 오래걸리기도 하고 불편하기도 해요. 그래서 제가 추천드리는 방법은 메모장에 복사 붙여넣기 하는겁니다. 그러면 훨씬 빠르고 간편하게 특수문자를 활용할 수 있어요.
저는 컴퓨터 관련 전공자가 아니라서 그런지 몰라도 가끔 헷갈리는 경우가 있더라구요. 여러분께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그럼 여기까지 엑셀 특수문자표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