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스킨라빈스 31이라는 아이스크림 브랜드 다들 아시죠? 최근 몇년동안 엄청난 인기를 끌면서 가맹점주분들에게 큰 사랑을 받고있는 프랜차이즈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베스킨라빈스 창업비용과 수익구조에 대해 알아볼게요.
창업비용은 얼마나 드나요?
우선 점포구입비(보증금+권리금) 제외하고 약 2억원 내외의 금액이 소요됩니다. 물론 인테리어 및 설비 등 매장운영에 필요한 모든 부분들을 고려했을때 드는 비용이구요. 임대료나 권리금 같은 경우 지역마다 차이가 크기 때문에 정확한 수치라고 보기는 어렵습니다. 다만 서울권이라면 최소 5천~1억 이상의 보증금과 월임대료 500이상인 곳들이 많기 때문에 투자금액 대비 수익률 계산시 주의해야 합니다.
수익 구조는 어떻게 되나요?
기본적으로 매출액 - 재료비 = 순이익 입니다. 하지만 이 공식만으로는 이해하기 어려운 부분이 많죠. 우선 인건비 지출 내역을 살펴보면 직원 1명당 최저임금 8350원 x 4시간 근무기준 (휴게시간제외) 주5일근무 / 한달 25일 근무 시 월급여 200만원으로 가정하면 총 625만원이 고정지출 됩니다. 그리고 기타 공과금으로는 전기세, 수도세, 가스비 등등 대략 100만원 가량 발생하구요. 본사 로열티 또한 매달 35만원씩 지불해야하니 실제 순수익계산시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투자대비 높은 수익성을 기대하시는 분들에게는 적합하지 않은 아이템이지만 안정적인 운영을 원하시는 분들에게는 좋은 선택지가 될 수 있겠네요. 지금까지 베스킨라빈스 창업정보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