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골프 채널에서는 골프 레슨 프로그램인 <레슨팩토리>라는 방송을 진행하고있어요. 이 방송에서는 프로골퍼들이 나와서 시청자분들에게 다양한 꿀팁들을 알려주는데요~ 이번주 주제는 드라이버 비거리 늘리는 방법입니다. 지금부터 자세하게 알아볼게요!
드라이버 비거리는 어떻게 하면 늘릴 수 있나요?
드라이버는 아이언과 다르게 멀리 보내야하기 때문에 스윙스피드가 빨라야 해요. 그래서 대부분의 아마추어 골퍼분들은 힘으로만 치려고 하는데 오히려 그러면 몸에 무리가 가서 부상위험이 있답니다. 올바른 자세로 정확하게 치는것이 제일 중요한데요, 먼저 어드레스 때 어깨 넓이만큼 발을 벌리고 공 위치는 왼발 뒤꿈치 선상에 맞춰줍니다. 그리고 그립은 최대한 가볍게 잡아주고 임팩트 순간에만 힘을 줘서 쳐주면 됩니다. 이때 손목 코킹은 유지해야하는데 너무 빨리 풀어버리면 훅이 날 확률이 높아요. 이렇게 연습하다보면 점점 자연스럽게 헤드 스피드가 올라갈 거예요.
비거리 늘리기 위한 팁 좀 주세요!
아마추어 골퍼분들이 많이 하는 실수 중 하나가 백스윙 탑에서 다운스윙으로 내려올 때 오른쪽 팔꿈치가 떨어지는 건데요, 이러면 클럽헤드가 열려서 슬라이스가 나기 쉬워요. 그러니 오른팔꿈치가 떨어지지 않도록 주의하면서 천천히 내려오는 연습을 해주세요. 또한 팔로우스루 동작에서도 왼쪽 팔꿈치는 쭉 펴진 상태로 있어야 합니다. 그래야 피니시때 왼팔이 구부러지지 않고 일직선으로 뻗어져서 장타를 칠 수 있어요. 마지막으로 머리 고정은 필수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