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초등학생들 사이에서 핫하다는 게임인 로블록스(Roblox)라는 게임 아시나요? 저도 해봤는데 재미있더라구요 ᄒᄒ 이 게임은 마인크래프트랑 비슷한 게임인데 자신만의 캐릭터를 만들어서 다른 사람들과 소통하며 즐길 수 있는 게임입니다. 최근에는 한국어 지원도 되어서 많은 유저들이 유입되고 있다고 하네요. 그래서 이번 주제는 로블록스 중에서도 ‘배드워즈’ 라는 게임에 대해 소개해보려고 합니다.
게임 이름이 왜 배드워즈인가요?
처음엔 그냥 배틀로얄 같은 느낌이라 그렇게 지었나 싶었는데 알고보니 BAD WARZ라고 하더라구요. 전쟁이라는 뜻이죠. 처음 봤을 때 뭔가 심오한 의미가 담겨있는 줄 알았는데 그런건 아니었네요ᄒᄒ
배그처럼 총쏘고 싸우는 게임인가요?
아니요! 배그랑은 전혀 다릅니다. 배틀그라운드와는 다르게 서로 죽이는 게 아니라 협동해서 살아남는 게임이에요. 각자 자기 구역을 맡아서 지키는 거죠. 맵 곳곳에 아이템 상자가 숨겨져있는데 그걸 찾아서 파밍하면서 상대방에게 들키지 않고 안전하게 방어해야 하는 게임입니다.
왜 하필이면 Bad Warz 인가요?
Bad warz 라고 지은 이유는 여러가지 설이 있는데 첫번째로는 bad guys 와 war z 의 합성어라는 말이 있고 두번째로는 나쁜놈들과의 전쟁 이라는 뜻이라는데 제 생각엔 후자가 맞는것 같아요. 왜냐하면 중간중간 나오는 문구중에 “We are the baddest” 라는 문장이 있거든요. 해석하면 우리는 제일 나쁘다 인데 이게 아마 악당들을 뜻하는 단어 아닐까 싶네요.
오늘은 이렇게 간단하게 로블록스 안에서의 새로운 장르인 배드워즈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친구들과 같이 하면 더욱 재밌는 게임이니 여러분들도 한 번 즐겨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