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션에서는 다양한 상품들을 판매하고 있고,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고 있죠. 저 또한 옥션을 자주 이용하는데요, 가끔 물건을 사고팔때 불편함을 느낄 때가 종종 있었어요. 그래서 이번 기회에 옥션 판매자센터에 대해 알아보고 개선점과 장점 등을 정리해보려고 합니다.
판매자센터란 무엇인가요?
판매자센터는 말 그대로 판매자가 물품을 등록하고 고객에게 배송하기까지의 모든 과정을 처리할 수 있는 곳입니다. 이 페이지 안에서 주문관리, 정산관리, 반품관리, 광고관리, 통계관리 등등 여러가지 업무를 진행할 수 있어요.
판매자센터 메뉴 구성은 어떻게 되어있나요?
메뉴구성은 크게 4가지로 나눌 수 있어요. 1)주문관리 2)정산관리 3)반품관리 4)광고관리
첫번째로는 주문관리 입니다. 먼저 내가 팔고있는 상품 중 어떤 상품이 인기가 많은지 알고싶을 땐 판매량 순으로 정렬해서 순위를 알 수 있구요, 상세페이지 수정 및 이미지 업로드 시 시간 단축을 위해 미리보기 기능을 제공하고있어요. 그리고 스마트스토어처럼 네이버 연동 시스템을 지원하고 있어서 간편하게 로그인 후 정보를 입력하면 끝! 두번째로는 정산관리 인데요, 결제대금 입금예정일과 예상금액을 조회할 수 있으며, 세금계산서 발행내역 역시 이곳에서 확인가능합니다. 세번째로는 반품관리 예요. 교환/반품 신청 내역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도록 해주고, 반송장번호를 일일이 입력해야 했던 번거로움을 줄여주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어요. 마지막으로는 광고관리 가 있는데요, 나의 스토어 운영 현황을 살펴볼 수 있답니다.
이렇게 간단하게나마 옥션 판매자센터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제가 느낀 점은 확실히 편리하다는 거였어요. 특히나 모바일로도 쉽게 접속할 수 있다는 점이 큰 장점인것 같아요. 앞으로도 더욱 발전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