짝남 고민; 1년 전에 짝남이 먼저 저함테 디엠을 했는데그 당시엔 제가 짝남함테 1년 전에 짝남이 먼저 저함테 디엠을 했는데그 당시엔 제가 짝남함테 관심이 별로 없었어서 막 이어가진 않았었는데 좀 지나고최근에 친구가 저한테 제 짝남이 자꾸 저 쳐다본다고 얘기해줘서 므ㅓㄴ가 인간의 심리상.. 관심이 생기면서 좋아하게 됐어요ㅜ근데 어떻게 다가가야할지 모르겠어요ㅠㅠ참고로 짝남 mbti는 intp입니다..
짝남이 intp라면 기본적으로 혼자만의 시간이 중요하고 감정 표현이 서툴 수 있어요. 예전엔 먼저 디엠도 했던 거 보니까 어느 정도 관심이 있었을 수도 있는데, 지금은 질문자님이 다가가는 게 더 자연스러울 것 같아요.
일단 가벼운 대화로 접근하는 게 좋아요. 예를 들어 예전 디엠 내용을 자연스럽게 꺼내면서 "그때 네가 말했던 거 생각나는데~" 이런 식으로 말문을 열어보거나, 공통 관심사를 찾아서 대화해 보는 것도 좋아요. 인티피는 깊이 있는 대화를 좋아하는 편이라 흥미로운 주제를 던져주면 반응이 좋을 수도 있어요.
그리고 너무 들이대기보다는 적당한 거리를 유지하면서 천천히 다가가는 게 더 효과적일 거예요. 우연한 듯 마주치거나, 가볍게 눈 마주치는 연습도 해보면 좋을 것 같아요. 질문자님이 편안하게 다가가면 상대도 부담 없이 받아줄 거예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