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단 종류들 나중에 핸드메이드랑 대구에 있는 서문시장 도매점에 가서 악세사리, 옷, 양말 나중에 핸드메이드랑 대구에 있는 서문시장 도매점에 가서 악세사리, 옷, 양말 등 섞어서 팔고 싶은데 홈패션, 퀼트, 자수 등 많이 쓰는 원단 이름이 린넨, 패브릭 말고도 더 있어요?
홈패션, 퀼트, 자수 등 다양한 분야에서 사용되는 원단은 여러 종류가 있습니다.
아래는 일반적으로 많이 사용되는 원단의 이름들입니다.
1. 면 (Cotton) : 부드럽고 통기성이 좋은 원단으로, 일반적인 의류나 홈패션에 많이 사용됩니다.
2. 폴리에스터 (Polyester) : 내구성이 강하고 주름이 많이 가지 않는 특성이 있어 널리 쓰입니다.
3. 레이온 (Rayon) : 실크처럼 부드럽고 드레이프성이 좋아 의류 및 홈패션에 좋습니다.
4. 마(麻, Hemp) : 천연 섬유로, 내구성이 뛰어나고 통기성이 좋습니다.
5. 사틴(Satin) : 부드럽고 광택이 나는 원단으로, 주로 드레스나 홈패션에서 사용됩니다.
6. 데님(Denim) : 두꺼운 면직물로, 주로 청바지 및 다양한 의류에 사용됩니다.
7. 플란넬(Flannel) : 부드러운 감촉이 특징인 원단으로, 주로 겨울 의류나 담요에 사용됩니다.
8. 벨벳(Velvet) : 부드럽고 고급스러운 느낌을 주는 원단으로, 주로 장식용이나 의류에 사용됩니다.
9. 트윌(Twill) : 경량의 원단으로, 튼튼하고 주름이 잘 가지 않는 특성으로 바지 등에 많이 사용됩니다.
10. 파우더(Fleece) : 부드럽고 따뜻한 원단으로, 주로 아우터웨어나 담요에 사용됩니다.
이 외에도 다양한 원단들이 있으며, 목적에 따라 적절한 원단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서문시장에서 다양한 원단을 탐색해 보세요!